파크시스템스 주가 전망

파크시스템스 주가 전망

파크시스템스 주가 전망

파크시스템스(140860/BUY): 신규 수주가 보여주는 경쟁력

ㆍ 1분기 실적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부진했으나, 금번 실적발표에서 2가지 긍정적 요소(강한 신규 수주, 신규 장비 퀄 테스트 통과)를 확인.

ㆍ 불황 속 수율 향상을 위한 AFM 투자는 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신규 장비의 매출 인식 또한 확대. 칩 제조사향 퀄 테스트 통과는 기술 효용성에 대한 입증이라 생각.

ㆍ 고성장의 윤곽은 보다 뚜렷해지고 있고,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들이 많다고 생각.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190,000원 유지.

투자전략

1분기 실적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으나, 금번 실적발표에서 2가지 긍정적 요소를 확인할 수 있었다.

1) 강한 AFM 신규 오더: 1분기 AFM (원자현미경) 신규 오더는 573억원으로 역사적 고점 (600억원)에 근접하였다. 역사적 반도체 불황으로 모두가 장비 투자를 줄이고 있는 환경 속, 차별화된 포인트이다.

공정 미세화에 따른 기술 난이도 상승으로 수율 향상을 위한 검사/계측 장비 투자는 지속되고 있으며, Fab당 장비 투입 대수 역시 증가하고 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고 생각한다.

AFM은 미세 회로선폭 계측, 웨이퍼 평탄도 검사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장비인 만큼 불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수요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판단이다.

2) 신규 장비의 매출 인식 확대: 1분기 EUV 마스크 리페어 장비 2대와 하이브리드 WLI(White Light Interferometry) 장비 1대에 대한 매출인식이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고무적인 부분은 EUV 마스크 리페어 장비의 파운드리향 출고가 이뤄졌다는 점이다.

현재와 같은 불황에서 퀄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것은 기술 효용성에 대한 입증이고, 생산-매출 인식까지의 리드타임을 축소시켜 줄 수 있는 기반이다.

장비 투자로 얻을 수 있는 효용 가치 (마스크 수명 확대, 파티클 Control 등)가 큰 만큼, 타 고객사향 추가 퀄 테스트 통과가 나타날 가시성이 높으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주가의 Catalyst이다. 후공정에서의 성능 차별화 수단으로 Hybrid Bonding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다른 신규 장비인 하이브리드 WLI 장비의 성장성도 연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른 종목 정보